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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X 이론

장바구니

[장바구니 개념]
- 사용자가 관심 항목을 기억하고 쉽게 액세스할 수 있도록 하는 외부 메모리의 한 형태
- 상품 탐색->장바구니 보관->제품 구매 및 추가 정보 조사
- 사용자는 시간과 노력을 들여 탐색하며 동일한 작업을 다시 수행하는 것을 피하고 싶어함

[장바구니의 기능]
- 관심품목을 저장하기 위해 장바구니 사용
- 현재 구매하고자 하는 품목을 넣는 장바구니의 일반적인 기능과 충돌함
- 해당 제품을 나중에 고려하기 위해 저장할 수 있는 것이 중요함
- 위시리스트는 나중을 위해 해당 항목을 저장 도는 즐겨찾기 목록과 같은 기능을 제공함

[위시리스트/즐겨찾기/나중에 구매할 항목]
- 위시리스트 및 즐겨찾기 등 항목을 저장할 수 있는 기능은 회원가입을 요구함. 따라서 사용자는 높은 상호작용 비용을 고려(회원가입 등)하여 접근을 꺼리게 됨. 
- 장바구니 기능은 회원가입을 할 필요가 없음. 
- 나중에 구매할 항목 : 페이지 헤더(장바구니 버튼 옆), 제품 페이지(장바구니 추가 버튼 근처)는 접근성이 높음.
- 사용자는 장바구니에 먼저 항목을 추가하는 경향이 있음. 

[사용자의 멘탈 모델]
- 나중에 구매할 항목 : 더 높은 수준의 헌신(회원가입 등)을 암시함. "나는 확실히 그 제품을 원한다"
- 장바구니 : "나는 그 제품을 원할 수도 있다"
- 사용자가 장바구니에서 직접 항목을 저장할 수 있는 링크를 포함시킴. 즉시 구매할 품목과 나중에 고려할 품목을 분리하면 편리. 

[나중에 구매할 항목]
- 저장 과정이 길어지고 혼란스러운 프로세스로 이어지는 경우 무시될 수 있음
1. 쉽게 찾을 수 있어야 함 : 사용자가 찾지 않고도 알아차릴 수 있어야 함
2. 명확하게 레이블을 지정함 : 수행할 작업에 대해 정확히 인식할 수 있도록 함
3. 사용하기 쉬움 : 사용자가 항목을 저장하기 위해 목록에 등록하거나 이름을 지정할 필요가 없어야 함

[이미지를 통해 살펴보기]
1. 숨겨진 기능 : 스와이프 필요
2. 드러난 기능 : 쉽게 사용 가능
3. 드롭 다운 메뉴 : 기능 인지 어려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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