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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X 이론

웹 콘텐츠로서의 이미지

[웹페이지 사용자들의 특징]
- 특별한 메시지나 기능이 없는 느낌만 좋은 큰 이미지는 이목을 끌지 못함
- 제품이나 인물 이미지는 사용자가 중요한 콘텐츠로 인식



[웹 콘텐츠로서의 이미지]
- 기업 메시지/인물 이미지/제품 이미지를 통해 기업의 목표에 도달할 수 있음
- 과시적이고 화려한 이미지를 이용하여 공간을 낭비하는 경우도 있음
- 이미지를 다운로드 하는 데 로딩시간이 긴 경우 : 사용자들은 로딩시간이 길수록 불편함을 느낌. 사용자들은 불필요한 자원에 시간을 소비하는 것을 좋아하지 않음.



[사용자가 선호하는 웹페이지 유형]
- 이커머스 : 제품A(big, 왼쪽)/원재료(오른쪽)/제품B(small, 오른쪽 하단)으로 나뉜 경우 사용자의 제품을 이해하고 유사한 품목을 구분하는 데 도움을 줌
- 소셜 네트워크 서비스 : 선호하는 인플루언서 등과 같은 인물 사진을 선호함



[인물 이미지의 활용]
- 사용자는 자신과 관련 없는 인물 이미지는 무시함
- 모 웹사이트의 시선추적결과 : 상단페이지에 시선 집중 / 약력 및 업무내용 보다 인물사진을 집중 스캔
- 좋은 사용자 경험을 제시하는 방법 : 고객의 요구사항을 충족시킬 것 
- 예) 대학사이트의 경우 : 입학 과정 및 기준에 대한 정보를 쉽게 찾도록 설계. 찾은 정보를 쉽게 이해하도록 설명. 



[제품 이미지의 세부 정보]
- 사용자가 제품을 결정하는 데 도움을 주어야 함
- 글로벌한 웹페지이의 디자인을 카피하는 것이 항상 옳은 것은 아님 
- 제품 상세 설명 페이지로 연동되는 상세 갤러리 레이아웃 사용하는 것이 적절



[확대 이미지의 사용]
- 제품별 상세정보 페이지에서 제품사진에 더 집중하는 경향 : 다양한 각도로 탐색. 확대 이미지 탐색. 
- 이미지 확대시 주의사항 : 적당한 수준의 확대 이미지를 제공할 것. 확대비율은 20%.



[모바일 환경에서의 썸네일]
- 웹페이지 디자인 선택사항 : 텍스트와 이미지 게시할 것인지 텍스트만 게시할 것인지 선택. 반드시 이미지를 포함하지 않아도 됨. 사용자의 경험에 도움이 되는지 여부를 확인하는 것이 좋음. 
- 특정한 항목을 선택할 경우 : 이미지가 선택에 도움을 주는가? 텍스트 없이 이미지만으로 선택이 가능한가? 이미지만으로 메시지 전달이 불가할 경우 제거하는 것이 좋음. 
- 이미지가 불필요한 경우 : 시각적 이미지가 사용자 경험에 영향을 주지 않을 때 이미지보다 텍스트를 제공하는 것이 효과적. 
- 이미지가 필요한 경우 : 소매업, 여행 관련 산업은 어떤 형식으로든 이미지를 포함해야 함. 



[이미지의 배치]
- 웹페이지 디자인 선택사항 : 텍스트와 이미지 게시할 경우 이미지의 배치 및 크기를 고려
- 중요수단으로 활용되는 경우 이미지를 텍스트 왼쪽에 배치. 이미지를 통해 필터링 할 수 있음. 
- 이미지가 보조수단인 경우 텍스트 오른쪽에 배치.
- 각 항목에 대한 적절한 이미지가 없는 경우 텍스트를 우선 스캔하도록 이미지를 오른쪽에 배치. 사용자는 페이지 왼쪽부터 일관되게 콘텐츠를 스캔하여 편리하게 탐색할 수 있음. 
- 이미지의 크기는 텍스트를 이해하는 데 얼마나 큰 도움을 주느냐에 따라 달라짐. 
- 이미지가 작은 경우 : 중요하지 않을 수록 크기가 작아짐. 인식할 수 있는 적당한 크기일 것. 크기를 줄일 경우, 불필요한 부분을 자르는 방식 활용. 
- 이미지가 큰 경우 : 집중 정보에서 주의를 분산시킬 수 있음. 텍스트 공간이 작아져 텍스트 크기가 줄어들 수 있음. 이미지가 클수로 로딩시간이 길어짐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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